한국방송통신대학교 서울지역대학에 오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방송대는 순수하게 자신의 욕구와 의지에 따라 공부하시는 분들이 모인 대학이라는 점에서 우리나라의 모든 대학 중에서도 가장 특별한 의미를 지닌 곳입니다. 출석수업 등을 통해 여러분을 뵐 때마다 저는 공부에 대한 여러분의 열의를 느끼며 감동하곤 합니다. 그래서 저는 이처럼 자신의 욕구와 의지에 따라서 공부하시는 분들로만 구성된 우리 방송대가 대학 중의 대학, 최고의 대학이라고 생각하며 방송대에 재직하면서 여러분과 함께 하는 것에 대해 무한한 자부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또 방송대는 서로로부터 배울 수 있는 기회가 가장 많은 대학이기도 합니다. 성인학습자가 주를 이룬 대학이다 보니 어느 대학의 구성원들보다도 월등히 많은 인생경험과 사회경험을 지닌 분들이 모여 계시기 때문입니다. 비록 우리 방송대의 일차적 학습 방법은 온라인 학습이지만 출석수업 등 오프라인에서 만날 수 있는 시간을 잘 활용하셔서 교류로부터 얻을 수 있는 배움의 기회 역시 충분히 누리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소속되어 있는 서울지역대학은 우리 방송대의 여러 지역대학 중에서도 가장 많은 분이 적을 두고 있는 지역대학입니다. 이는 서울지역대학이 서로로부터 배울 수 있는 기회가 그만큼 더 많은 곳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서울지역대학의 이런 이점을 잘 활용하시어 애초 입학하셨을 때 계획하셨던 만큼 스스로를 더욱 성장시키는 대학생활을 하시도록 기원드립니다. 저를 비롯한 서울지역대학의 모든 직원들은 여러분의 만족스러운 대학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서울지역대학 학장
정준영 드림.
